본문 바로가기

TOURISM

인천공항 면세점의 다른이름!


해외여행 갈 때 들리게 되는 인천공항,
그리고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게 되면 당연~히 들리게 되는 면세점들.

우리나라 인천공항 면세점은 과연 얼마나 경쟁력 있을까?

전세계 공항면세점 서비스 만족도 1위
세계 공항 서비스 평가 1위 4연패
전세계 공항면세점 매출 2위
2009 전세계 공항 랭킹 1위

이렇게 눈부신 수식어를 가진 인천공항 그리고 인천공항 면세점.


인천공항 면세점이 다른 이름으로 우리들에게 찾아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그 이름은 바로 "Airstar Avenue"!

에어스타 에비뉴는 한국을 대표하고 있는 롯데면세점, AK면세점, 신라면세점, 한국관광공사면세점,
이렇게 네 개의 면세점이 모여서 만든 국내 최대규모(약 15,000m2)의 인천공항 면세점 통합 브랜드이다.
2008년부터 시작된 에어스타에비뉴 마케팅은 합리적 가격, 다양한 상품, 쾌적한 쇼핑시설, 편리한 시설 그리고 고객감동서비스로 우리에게 한걸음 더 다가오고 있다.

단지 쇼핑이 아닌 체험의 공간을 내세워 
더욱 많은 사람들이 즐거운 쇼핑을 할 수 있는 마케팅을 들고 나왔다.

2009년 12월에는 공식 홈페이지를 열었다.


http://www.iiacairstar.com
이 곳에 들어가면
4개의 면세점이 공동 마케팅을 함으로써 고객들이 4 곳의 면세점 이벤트나 쿠폰,테마쇼핑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해 놓았다.

따로 면세점 사이트가 없었던 예전과는 달리 편리한 점이 많을 것 같다.

쇼핑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 등 고객들이 오감 만족을 할 수 있는 컨텐츠들을 마련해두고 있는 Airstar Avenue!★

그러나 아직 Airstar Avenue에는 부족한 점이 많다.
Airstar Avenue의 인지도는 아직 많이 부족한 실정.
또한 외국인보다는 내국인들을 위한 면세점의 느낌을 준다는 것.
네 개의 면세점이 완벽한 통합 마케팅을 펼치고 있지 못하다는 것.

이것들을 보완하기 위하여
Airstar Avenue에서는 여러 노력을 하고 있다.
그 중에서 하나가
Airstar Avenue 글로벌 마케터를 모집하고 있는 것이다.
영국 히드로, 두바이, 네덜란드, 싱가포르의 면세점을 탐방할 기회를 주고 마케팅을 배워오는 것.
대학생 마케터를 뽑는 것인데,
대학생에게도 Airstar Avenue에게도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http://airstar2010.career.co.kr

우리나라 면세점의 특징은 아직까지는
비싼 명품들을 조금 싸게 살 수 있는 곳이다.

이번 AIRSTAR AVENUE의 새로운 마케팅으로,
인천공항 면세점이 관광객에게 더욱 각광받고 친근한 새로운 이름을 갖게되었으면 좋겠다.

인천공항, 인천공항 면세점, 면세점, 공항면세점, airstar avenue,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AK면세점, 한국관광공사 면세점, 면세점 쿠폰, 면세점 이벤트, 글로벌마케터, 2010, 대학생 마케터, 해외여행, 공항 서비스 만족도, 공항랭킹, 인천공항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