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 Dream!

국내.외 사행산업과 중독 실태 - 두드림 7월 월례모임

 

Do! Dream! 7월 월례모임   2oo9.o7.16

*Do! Dream!(두드림)은 한국도박중독예방치유센터에 소속되어있는 대학생 동아리입니다.
도박중독예방을 홍보하고 있고, 매달 월례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16일에는 경희대학교에서 주제를 선정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희 학교에서 하는 첫 발표인지라,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나 약간은 막막했다.
서로 자료를 모으고, PPT(피피티)를 만들었다.
피피티를 최종 모으고, 내가 편집하고 완성하는 임무를 맡았다.
무려 이 날 14시간?정도 동안이나 피피티를 잡고 있었다.
허리가 끊어지는 줄...........ㅎㅎㅎ

우리학교가 선정한 주제는 [국내.외 사행산업과 중독 실태]였다.
 
 따라서 목차
1. 사행산업의 정의
2. 사행산업의 현황
3. 도박중독의 정의
4. 국내외 도박중독의 실태
로 짜서 설명을 하였다.


위의 화면이 메인 화면이었다.
나름 신경써서 시선이 집중될 수 있게 만들려고 했는데....
보는 사람들은 어땠는지 모르겠다. ㅎ

간단하게 정의만 설명해보자면,
사행산업이란 :  인간의 사행심을 이용, 돈벌이 목적으로 도박성 및 중독성을 갖춘 오락을 제공하는 산업을 말한다. 즉, 우연의 결과에 따라 직접적으로 재산상의 이익과 손실을 주는 업종이다.

도박중독이란 :  자신의 의지로 도박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완전히 상실되어 자기 자신은 물론 가정과 사회의 도덕성을 파괴함과 동시에 재정상태의 파탄을 인식하지 못하고 도박에 몰입하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발표할 때 모습이다.

발표가 끝나고 신행호 선생님의 피드백이 있으셨다.
칭찬도 해주셨고, 아쉬운 점도 말씀해 주셨다.

이번 발표 때에는 학생들이 많이 오지 않아 발표를 보는 사람이 적었다.
그래서 다음달에 다시 한 번 더 발표를 하기로 했다.

이미지 메이킹 강의 - 강민수 주임님


발표가 잘 끝나고,
이미지메이킹에 대한 강민수 주임님의 강의가 있었다.

피피티로 준비해오셨는데, 역시 강민수 주임님의 프레젠테이션 능력은....대단하신 것 같았다.

기억에 남는 내용은,

이미지메이킹에 성공적이 었던 사례로 케네디 대통령과 힐러리 클린턴의 사례였다.
케네디는 항상 웃고 온화한 모습으로 대선 경쟁자였던 닉슨을 이겼고,
힐러리는 빌클린턴 대통령의 르윈스키사건 때 아무일 없는 듯한 평범한 주부의 모습을 보여, 남편의 이미지 실추를 다시 복귀 시키는 데에 공헌을 했다고 한다.
이처럼, 이미지는 만들기 나름이고,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나의 인생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