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고싶은것

Google Night [HoT&CooL] 구글나이트


2oo9년 o7.o2. 구글나이트 시즌2에 참석하다!!!

구글나이트는 구글코리아에서 주최한 행사이다.
대학생들을 초대하여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행사였다.


구글나이트를 신청했었다. 유월중순즈음에...
그래서 초대장이 날아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6월 26일 드디어!!!!초대장이 왔다!



7월 2일 7시까지 역삼동 파이낸스센터 22층 구글코리아 사무실로 갔다.


구글 코리아 사무실을 딱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데스크이다.

준비해주신 뷔페식 음식들을 먹고 임정현님의 기타연주가 있었다.
임정현님은 유투브에서 유명한 기타리스트이다.
역시나 정말 멋진 연주들을 해주셔서 분위기를 한층 업!시켜주었다.

 
좀 더 줌인해서 찍은사진! 은근히 귀여운 매력이 있으신 분이었다 ㅎㅎ

기타연주를 보고 있는 학생들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긴사람에게 진사람이 스티커를 주는 놀이를 했다.
그리고 자기소개를 하면서 서로가 친해질 기회를 마련해주었다.

여러 책도 쓰셨고 티비에서 꽤 보았던
젊은 구글러 '김태원'님!
정말 대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강의를 해주셨다.

구글 상품들을 소개하는 시간이었다.
구글캘린더와 문서도구를 설명해주셨다.

이 상품들을 잘 활용하면 정말 조별모임같은 것이 있을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설명이 끝난 후, 구글 사무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구글사무실도 찍어보고 싶었지만 그곳은 찍으면 안되서 아쉬웠다.
우리가 오늘 참여한 행사를 진행했던 이 곳은 식사를 하고 쉬는 공간이었다.
저 멀리 벽에 있는 진열장에는 각종 과자들, 컵라면 등등이 진열되어 있어서 언제든지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해놓았다.
이 것 뿐만 아니라 슈퍼에서만 볼 수 있었던 음료수 냉장고도 있어서
마음껏 직원들이 가져다 먹을 수 있게 해두었다. 이런 스낵바가 이곳과, 사무실 내에도 있어서
정말....부러웠다. ㅎㅎㅎ

이 곳은 화장실이었다. 화장실도 정말 예쁜 것 같았다.
그리고 거울에 자기 칫솔들을 진열해두었다.
정말 뭔가...자유로운 분위기를 이곳에서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우리에게 나눠주신 선물들...
책, 핸드폰고리,펜,노트가 있었다.




그냥 정말 궁금해서 가 본 Google Night였는데..
구글이라는 회사에 많은 관심이 생겼다.
그리고 끝나고 일대일 질문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많은 것을 물어볼 수 있었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책임감을 갖고, 자부심을 갖고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분위기!
이것이 구글이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많은 성장가능성을 보일 수 있게 해준 원동력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