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싶은것

중독춤의 세계 속으로~~


요즘,
가수들에게 노래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이다.
춤이 대중들이 따라하기 쉽고, 외우기 쉬운 것이라면, 그 노래도 쏙쏙 들어오게되기 마련이고
안무를 함께 익히면 아무래도 더 친히 와닿는 노래가 되어서 인 것 같다.

그래서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몇몇가지 춤들을 알아보았다.^^

1. 브라운아이드걸스-abracadabra 시건방춤





시건방지게 느껴지는 브아걸의 포스에 골반을 흔들며 팔짱을 끼고 추는 시건방춤!
참 따라하기 쉬운 것 같다.
이 춤의 중독성과 브아걸의 카리스마 있는 이미지 변신으로 인기상승 성공이 예상된다.


2. 카라-wanna 엉덩이 춤





 이 전의 청순하고 귀여웠던 카라의 이미지를 벗고
좀 더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온 것을 보여 주기 위해 의상도 신경썼다고 한다.
게다가 일상에서 아이디어를 찾게 되었다는 엉덩이 춤 까지!


3. 소녀시대-소원을 말해봐 제기차기 춤




정말 소녀시대의 이 춤을 보면 다리밖에 안보인다.
소녀시대도 이 노래를 통해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많은 영향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의상도 그렇지만,
소녀시대의 각선미를 춤을 통해 제대로 보여주면서, 더욱 가능했던 것 같다.


4. 소녀시대-gee





2009년 상반기를 대 히트했던 소녀시대 gee!
인기가 고공행진했고, 소녀시대를 가요계의 정상에 올려주는데에 톡톡히 역할을 했던 gee는
그 안무도 대중들에게 많은 어필을 했었다.
타 프로그램에서도 많이 패러디를 했고, 그 만큼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5. 원더걸스-노바디(nobody)  총알춤





그러나 뭐니뭐니해도 중독성춤의 대가는 원더걸스!라고 할 수도 있겠다.
특히 이 노바디에서 가장 인기있고 많은 사람들이 따라했던, 총알춤!


6. 원더걸스-tell me





정말 내가 알고 있는 요근래 중독춤의 원조는 아무래도 원더걸스의 텔미 춤이 아닐까 싶다.
2007년을 정말 대 히트 쳤던, 원더걸스 텔미.
UCC의 텔미춤 열풍을 가져왔고,
지금의 가수들이 중독성있는 춤을 짜게 된 시초가 아닐까 싶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따라했고, 배우고 싶어하기도 했던 텔미춤...
정말정말 대단한 것 같다.





이렇게 몇몇 가수들의 중독성있는 춤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위의 가수들 말고도,
슈퍼주니어의 쏘리쏘리 춤
2PM의 Again&Again 춤
등등이 있지만,^^

요즘, 이렇게 중독성있는 춤들이 대세가 된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가 UCC라고 한다.
사람들이 그만큼, 와닿는 춤과 노래를 UCC로 재탄생시키기 때문에,
가수의 인기는 UCC를 통해서 느낄 수 있으며,
UCC를 만드는 대중은 중독성있는 노래와 춤을 재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음악 제작자, 안무가들은 이를 무시할 수가 없는 것이다.

물론, 가수는 노래가 가장 중요하지만,
그래도 춤의 역할을 무시할 수는 없는 것 같다.

앞으로도 우리가 많이 즐길 수 있는 노래와 춤을 많이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다.^ㅡ^



중독성 춤, 중독성춤, UCC, 원더걸스, 소녀시대, gee, 엉덩이춤, 원더걸스 mp3, 소녀시대mp3, 가수, 노래, 브아걸, 브라운아이즈걸스, abaracadabra, mp3, 시건방춤, 카라 wanna, wanna, zkfk, 카라, 소원을 말해봐, 제기차기춤, 소원을말해봐 춤, 안무, 각선미춤, gee춤, 2009년 상반기, 히트, 패러디, 노바디, nobody, cna, 춤, 총알춤, 중독, tell me, tell me 춤, 텔미, 텔미춤,2PM, Again&Again, 슈퍼주니어, 쏘리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