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lobalMarketer2o1o

[Global Marketer 2010]-JUMPER! 넷째날 탐방



 

이날은 박물관을 탐방하여 그들의 문화컨텐츠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박물관 샵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 지를 알아보러 갔다!★ 




 

물론 반고흐 뮤지엄, 라익스뮤지엄을 보면서, 그 규모에 감탄하고
작품들에 감탄했다.




그러나 우리의 Learning Point!는 뮤지엄샵에 집중하였다.

관계자분과 이야기도 해보고, 
뮤지엄샵의 동선과 마케팅에 한번 더 놀라고 ㅎ

정말 이 곳의 뮤지엄샵은 
우리나라의 기념품점과는 달랐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많이 구매해가는 편이다.
그리고 동선자체가
뮤지엄에 대해 흥미가 최고조로 이르렀을때 뮤지엄샵을 배치하는 방법,
두 뮤지엄 사이 외부에 뮤지엄샵을 위치시켜서
기념품은 사고 싶은데 바쁜 사람들에게 시간을 아낄 수 있도록 하였고,
두 뮤지엄을 연결시켜주는 연결고리가 되도록 하였다.


[오늘의 결론]
에어스타 에비뉴에도 
고객의 동선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고객의 흥미가 극대화된 지점에 홍보와 수익을 극대화하고자하는 샵을 만들고,
샵의 컨텐츠들도 신기하고 재밌는 것들로 구성한다면
더욱 재미나는 에어스타에비뉴가 되지 않을까?ㅎㅎ



라익스뮤지엄, 에어스타에비뉴, airstaravenue, 반고흐뮤지엄, 뮤지엄샵, museum, museum 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