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고싶은곳

2oo9년 TV속 HOT트렌드인 그 곳! -[메이필드호텔]

HOT!2oo9년 드라마,오락,CF 배경의 대세인 그곳!

요즘 TV를 보다보면, 정말 배경이 너무 예쁜 곳이 많다.
도대체 이런 장소는 어떻게 선정하게 된건지...우리나라에도 있는 곳이 맞는지 싶을 정도이다.
그런데 요즘 2009년들어 특히나, TV에서 자주 눈에 띄는 장소가 있다.
바로 도심속의 호텔! 메이필드 호텔이다.

절친노트를 본 적이 있는가?


푸른 잔디 위에서 이색적인 건물을 배경으로 하여 찍은 절친노트!



 

드라마 파트너를 본적이 있는가?
이 드라마에서 거의 매주마다 나오고 있는 메이필드 호텔.
특히 이하늬가 나올 때 자주나오는 배경으로 쓰인다.



지난 8회에서 나왔던 장면에 특히 이하늬(극중 한정원 변호사 役)가 최철호(이영우변호사 役)를 기다리는 장면에서 호텔내부도 보여졌었는데 내생각에는 그 부분은 메이필드 호텔이 아니라고 본다. 메이필드 호텔 투어를 가서 종류별로 모든 방을 다 들어가봤었는데 그런 객실내부에 이층형태라든지, 연못형식의 물가라든지, 그런 인테리어를 본 적이 없었다. 뭐 물론, 내가 보지못했던 숨겨진 객실이 있을진 모르겠지만 말이다.
그러나 위의 화면에서 보듯이 엘리베이터나, 외부, 객실복도는 메이필드 호텔이 맞다.



 

올해 초 즈음에
수애가 출연한 올리비아로렌 CF광고를 본 적이 있는가?

 
내가 메이필드 호텔을 두번 투어를 갔었는데 올해 초 겨울에 이 수애 CF를 찍는 장면을 보았다.
이때가 2월달 추운 겨울이었는데 봄촬영을 하느라 푸른 나무,꽃 (조화)들을 다 세팅했었고, 수애는 저렇게 봄 분위기를 물씬 풍기면서 촬영을 했다. 호텔 밖으로 보이는 고층빌딩들은 다 합성이라는거^^
메이필드 호텔은 김포공항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주변에 저렇게 높은 건물이 있을 수가 없다.



지금까지, 2009년에 TV속의 메이필드 호텔을 보았다.


메이필드호텔은 김포공항과 매우 인접해 있으며,
우리나라 5성급 호텔 중 하나이다. 서울에 17개의 별 다섯개 호텔 중 하나.
그러나 다른 호텔과 다른 점이 있다.

위의 사진에서 보았지만,
도심속의 휴양지 호텔이다.
리조트형식의 호텔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메이필드 호텔의 총지배인은 한국인이다.
서울시내의 17개의 5성급 호텔 중에 총지배인이 한국인인 호텔은 메이필드 호텔 이다.
이분의 강의도 두번들었었는데
상당히 유쾌하시고 재밌는 분이시다.

메이필드 호텔 약도 이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학교에서 메이필드호텔투어를 한 적이 있었다.
2008년과 2009년에 갔었다.

그럼, 그때 갔었던 사진들을 보며, 메이필드 호텔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느껴보자!


메이필드 호텔의 외부 모습들이다. 아주 겉모습은 아니고^^
정문에서 좀 3,4분 걸어서 들어가면 메이필드호텔 주 건물들이 나오는데
그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또 중간에 정원식으로 있다.
이 정원이 예뻐서 방송에서도 자주 애용하는 것 같다.



이 것은 호텔만찬!


프론트 데스크와 로비


메이필드 호텔 Bar


가장 일반적인 객실 내부이다.
매우 깨끗한 편이다.


중요한 귀빈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룸이다.
마지막사진의 문은 이 문을 열고 들어가면 보통객실과 똑같은 룸이 나온다.
이 작은 룸은 주로 비서들이 사용하는 룸이다.



이번에는 메이필드 호텔 레스토랑 들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메이필드의 레스토랑들은 상당히 유명해서 유명인사들, 정치인들이 많이 애용하고 있다.


이 곳은 봉래정이라는 곳인데, 한정식당이다.
직원들은 모두 장금이 복장을 하고 있다.


낙원과 봉래정 외부모습이다.
위의 싸인들은 낙원에 들렸던 대통령,정치인들의 친필싸인을 모아놓은 것이다.



메이필드 숙박 고객들이라면 누구나 스포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헬스장,수영장,스킨스쿠버시설,골프시설 등등이 있었다.
정말 도심위의 리조트 호텔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지금까지 2009년 TV속 핫트렌드! 메이필드 호텔을 샅샅이 파헤쳐보았다.

도심속에서 이렇게 푹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니 놀라울 따름이었다.

서울 한 복판에 보물을 발견한 느낌!
메이필드호텔